페스타뉴스

편견으로 힘든 적 없었나요…우리는 모두 다릅니다[2023 W페스타]

입력시간 | 2023.10.06 05:40 | 김혜미 기자 pinnster@edaily.co.kr
10월26일 제 12회 이데일리 W페스타 개최
주제 '다양성: 다름이 아닌 다채로움으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오전 10시부터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우리는 모두 다르다. 표준적인 인간이나 평범한 인간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세계적인 천체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가 생전에 남긴 말이다. 하지만 우리의 인식은 여전히 편견으로 가득하다.

여성들을 위한 국내 최대 지식축제 ‘제12회 이데일리 W페스타’가 오는 26일 ‘다양성: 다름이 아닌 다채로움’을 주제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로가 세워둔 편견의 벽을 넘어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기 위한 발걸음이다.

올해 이데일리 W페스타는 이지선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양향자 한국의희망 공동대표가 기조강연에 나서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이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이야기한다. 윤여순 코칭경영원 파트너코치(전 LG아트센터 대표)는 기업들의 변화 수용을, 장동선 한양대 교수는 뇌과학 측면에서 다양성을 풀어낸다.

우리 시대 가족과 세대들의 모습도 소개된다. 해외에서 정자를 기증받아 자녀를 출산한 김규진 씨, 친구를 입양한 은서란 씨가 발상을 달리 한 새로운 가족을 이야기하고, ‘맑은 눈의 광인’ 배우 김아영 씨와 영화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 등 20대부터 50대 인사들이 세대 공감 토크쇼를 갖는다. W콘서트와 참여하는 W체험부스도 한껏 축제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럼사진

준비중입니다.

포럼영상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