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각자 삶에 천착하고 개인주의가 확산하면서 급기야 서로 갈등을 빚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이념, 성별, 빈부, 문화 등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도 제각각입니다.

때로는 갈등을 넘어 나와 다른, 누군가를 혐오의 대상으로 여기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왜 그럴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사는 사회이기 때문에 각자 목소리가 다르고 그 목소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다양성은 기업 경영에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계적인 기업들 중에는 다양성을 즐기기 위해 최고다양성책임자라는 직책을 두는 곳도 있습니다. 국내기업에서도 다양성이 조직의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다양성은 가족 내에서도 중요합니다. 화목한 가족은 서로간의 배려와 이해심이 남다르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인종 국가인 미국은 국무부에도 최고다양성 책임자를 두어 사회와 국가가 다양성을 어떻게 지켜야하는지 알리고 있습니다.

다양성만을 추구하다보면 하나의 질서에서 벗어나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성격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생각해보면 나와 가장 가까운 가족 구성원들조차 모두 다른 생각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와 이해심은 나와 너가 다르다는 다양성을 인정하는 데서 출발합니다.

올해 열 두 번째 W페스타가 다양성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도 이런 이유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면서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를 바라는 마음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데일리 회장 곽재선

페스타개요

제12회 이데일리 W페스타

행사명 제12회 이데일리 W페스타
주제 다양성: 다름이 아닌 다채로움으로(Dive into Diversity)
일시 2023년 10월 26일(목) 10:00-17:10
행사장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주최 이데일리

이데일리 W페스타 소개

이데일리 W페스타는 2012년 ‘세계여성경제포럼’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지식 컨퍼런스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국내외의 이슈를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형식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역동적인 논의의 장으로서 재탄생합니다. Women, Meet, World! 다양한 이슈를 만나고, 서로 다른 생각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지식 축제의 장으로서
‘이데일리 W페스타’가 찾아갑니다!

행사장 안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홈페이지 : seoul.intercontinental.com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 봉은사역(9호선) 7번 출구 방향 지하로 연결된 코엑스몰 진입 후 아쿠아리움 방향으로 도보 약 5 분
    삼성역 (2호선) 5번 출구 방향 지하로 연결된 코엑스몰 진입 후 메가박스 영화관 방향으로 도보 약 10 분
  • 무역센터 143, 146, 301, 342, 362, 401, 500-2, 2413, 2415, 3217, 3411, 3412, 3414, 4318, 4419, 6006, 9407, 9507, 9607, 강남 01, 강남 06, 강남 08, N61
    봉은사, 코엑스북문 342, 500-2, 3411, 3412

이데일리

Global Media EDAILY

이데일리는 국내외 증권, 금융, 기업 등의 경제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종합 미디어입니다.
금융정보를 전세계에 차별없이 제공하자는 모토아래 2000년 1월 출범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경제 뉴스를 대표하는 이데일리 뉴스 웹사이트(www.edaily.co.kr)와 경제중심의 종합일간지 이데일리 신문, 유익한 경제/재테크 방송 이데일리 TV, 스마트시대의 모바일 서비스 등 각종 플랫폼을 보유하며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가 함께 합니다.

이데일리는 블룸버그, 로이터 등 세계 유수의 경제 정보 서비스 기업과 경쟁하며, 대한민국 금융경제정보 서비스의 핵심기업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해외 주요 통신사에 국내 경제 뉴스를 제공하고, 해외데이터 및 컨텐츠 수급으로 금융정보 서비스의 허브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는 앞으로 10년, 세계 속의 이데일리를 바라봅니다. 1등 경제 뉴스에서 세계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진정한 종합미디어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정도 언론의 소명을 가지고, 이데일리의 발전이 곧 당신의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현명한 나침반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요사업영역

  •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연예 등의
    뉴스 컨텐츠 서비스 제공사업
  • 경제, 재테크 전문 편성
    방송 사업(PP)
  • 국내외 금융뉴스,
    정보 전문 터미널 및 데이터 제공사업
  • 투자 및 금융 거래
    솔루션 제공 사업
  • 전략포럼, W페스타,
    문화 공연, 홍보 대행 사업
  • 신문, 온라인, TV,
    모바일 뉴미디어 등의 광고 사업

파트너

함께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