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타뉴스

보고 즐기고 체험하며 '행복' 느끼세요[2022 W페스타]

입력시간 | 2022.10.26 06:03 | 노희준 기자 gurazip@edaily.co.kr
최충훈 '두칸' 패션쇼로 당당한 연출
스테이씨·킹덤 등 흥겨운 피날레 'W콘서트'
골프 원포인트 레슨 등 부대행사 다양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가 지난 3월 2022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서울의 밤’을 주제로 한 패션쇼. 26일 열리는 제11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서는 최충훈 디자이너의 패션쇼가 펼쳐진다.(사진=두칸)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이데일리 W페스타가 확 달라진다. 2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기존 진행 틀에서 과감히 탈피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지난 10년간 여성과 관련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강연과 토론을 중심축으로 삼아온 W페스타는 새로운 10년의 첫발을 내딛는 올해 축제의 측면을 강화했다.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라는 올해 주제에 맞춰 행사장에서 주인공인 여성들에게 다양한 ‘행복’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TV나 핸드폰 새 제품을 사면 사용설명서가 있는 게 당연하다. 만약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지 않다면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 것이다. 그럼 행복은? 흔히 ‘행복해지려고 사는 거 아니겠느냐’고 입버릇처럼 말하지만, 행복에 대해 이렇다 할 안내서가 없다. 정작 행복이란 도대체 뭔지, 우리는 언제, 왜 행복을 느끼는지 등에 대해 알고 있는 것도 거의 없다. 더구나 행복이 내 맘대로 되는 것도 아니다. 그저 불행에서 벗어나면, 마음을 고쳐먹으면, 건강하고 부자가 되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의 덫에 빠져 있다.

W페스타가 올해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를 타이틀로 ‘행복’을 이야기하려는 이유다. W페스타는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와 ‘세계 100대 행복학자’로 꼽히는 서은국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를 비롯해 어벤저스급 연사진을 갖추는 한편 참석자들이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도 올해 행사장에 접목시켰다.

제11회 이데일리 W페스타의 피날레는 W콘서트가 화려하게 장식한다. 공연에 나서는 래퍼 한해(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그룹 킹덤, 트롯 가수 양지원, 그룹 스테이씨, 발라더 HYNN(박혜원).
각각 W쇼와 W콘서트라는 타이틀의 패션쇼와 공연을 준비했다.

패션쇼는 패션을 통해 여성들의 자신감 있는 연출을 돕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세계적인 브랜드 샤넬, 겐조를 거치며 실력을 검증받은 최충훈 디자이너가 2022 F/W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의상들로 패션쇼를 연출한다. 최충훈 디자이너는 빛, 자연을 재해석해 독창적 의류 패턴을 탄생시킨 패션 브랜드 ‘두칸’의 대표다.

패션쇼 이후에는 MBC ‘놀면 뭐하니?’의 WSG워너비 프로젝트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끈 가야G의 멤버 HYNN(박혜원)과 인기그룹 스테이씨, 킹덤, 래퍼 한해와 트롯 뮤지션 양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친다. 과거 행사에서 세션 사이 분위기를 편안하게 하기 위해 아티스트들이 축하공연을 했던 것과 달리 5팀의 아티스트가 각각 4곡씩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W페스타의 마무리를 넘치는 흥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제11회 이데일리 W페스타 개막을 하루 앞둔 25일 행사장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W부스 참여 업체들이 청중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강연장 외부에서는 다양한 기업체와 협·단체들이 참여하는 W부스 행사가 내내 진행된다. 행복 클래스에서는 대한직장인체육회골프협회가 진행하는 골프 원포인트 레슨, 드론 관련 업무교육을 운영하는 KG드론협동조합의 드론 시연 및 체험, 수제 디저트 공방 담따의 앙금플라워 만들기 등을 접할 수 있다. 이미지 컨설팅 업체 톤앤나인 이미지컨설팅, 꽃 판매와 꽃꽂이클래스 운영 등을 하는 카나비플라워, 파티 풍선 제작 및 여성 1인 창업 클래스를 운영하는 콜로파티&아하키즈, 전문 바리스타 양성 및 커피 대회 관련 수업 등을 진행하는 올오픈커피랩도 행복클래스에 참여한다.

행복 카운슬링 코너에는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참여해 경력단절여성과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을 진행하며 서울특별시한의사회는 참가자들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상담해줄 예정이다. 힐링잉글리시는 영어교육 서비스와 관련한 상담을 한다.

이와 함께 싸이월드, 할리스 등 11개 업체들이 여성의 행복을 위해 제품 할인 판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W페스타 연사의 책을 둘러볼 수 있는 ‘행복 도서관’도 마련했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럼사진

준비중입니다.

포럼영상

준비중입니다.